NexDialer 아웃바운드

통화 연결음 분석 솔루션인 NexDialer 를 활용하여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줄이며, 고객 관계 개선하는 스마트 아웃바운드 솔루션 제안 !

[AS-IS] LEGACY OUTBOUND SYSTEM [TO-BE] SMART OUTBOUND SYSTEM
기계적이고 평범한 아웃바운드 컨텍 성공률 높은 인공지능 아웃바운드
형식적이고 감동 없는 아웃바운드 고객을 이해하여 고객 관계 만드는 아웃바운드
상담원 연결 문제로 고객불만 유발하는 아웃바운드 신속한 상담원 연결로 고객이 만족하는 아웃바운드
판단 지연으로 발신효율 낮은 아웃바운드 빠른 판단으로 발신효율 높은 아웃바운드
통화하지 않아도 통화요금 내는 아웃바운드 통화하지 않으면 통화요금 내지 않는 아웃바운드

1. 컨텍 성공률 높은 인공지능 아웃바운드

AS-IS

통화실패 고객에게 기계적으로 전화 거는 평범한 아웃바운드
- 아웃바운드 캠페인 결과를 성공과 실패로만 구분
- 통화 실패시 고객 상황 알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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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E

통화실패 고객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아웃바운드
- 통화 실패 시 구체적인 원인을 함께 판정
- 통화 실패 원인으로 고객 상황 및 의도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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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을 이해하여 고객 관계 만드는 아웃바운드

AS-IS

고객센터 입장에서 전달하는 형식적인 인사말
- 과거 통화실패 원인 알 수 없어 고객 맞춤 대응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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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E

긍정적인 고객관계(Rapport) 이끄는 고객중심 인사말
- 구체적인 과거 통화실패 원인을 통하여 고객의 상황 이해
- 고객 상황에 맞는 감성적 인사말로 관계 맺은 후 상담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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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속한 상담원 연결로 고객이 만족하는 아웃바운드

AS-IS

1. 상담원 연결 지연과 통화 강제종료 고객불만 유발하는 아웃바운드
- 통화 수락한 고객은 상담원의 즈각적인 응대 기대
- 연결 지연되면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고 많은 고객이
   전화를 끊어 캠페인 실패로 이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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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통화 강제 종료
- 고객은 정보 얻기 위해 통화 수락
- 전화 끊어지면 고객센터에 대한 불만과 의심으로 확대되어
   향후 재 연결 가능성 낮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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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E

신속하고 안정적인 상담원 연결! 기본에 충실한 아웃바운드
- 통화 실패는 통화연결 중 분석하여 통화 연결 즉시 상담원 연결

 

4. 빠른 판단으로 발신효율 높은 아웃바운드

AS-IS

시간 당 발신 효율 떨어지는 아웃바운드
- 통화실패 후 연결되는 ARS 음성분석으로 판정하는 방식
- 실질적인 통화실패 후 약 10초 이상 판정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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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E

시간 당 발신 효율 탁월한 아웃바운드
- 통화실패 직후 발샹하는 음성 또는 신호음 분석으로 판정하는 방식
- 실질적인 통화실패 후 약 2초 이내 판정
- 고객이 "통화중"인 경우 5배 높은 발신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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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통화하지 않으면 통화요금 내지 않는 아웃바운드

AS-IS

통화 실패해도 통화요금 내는 아웃바운드
- 통화실패 후 연결되는 ARS 음성분석으로 판정하는 방식
- ARS 연결시 통화요금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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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E

통화 실패하면 당연히 통화요금 내지 않는 아웃바운드
- 통화실패 직후 발생하는 음성 또는 신호음 분석으로 판정하는 방식
- ARS 연결 전 발신 종료하여 통화연금 부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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